도민문화누리서비스헌장

제주문화예술재단 전 직원은 제주도민과 문화예술인이 더불어 행복한 제주를 만들기 위하여 공감과 소통의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약속합니다.

우리의 약속

  • 하나. 도민 누구나 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한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예술가 누구나 차별 받지 않고 열정과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창작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.
  • 하나. 문화예술진흥과 문화예술을 통한 도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맡은 바 역할을 성심껏 수행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도민과 예술가의 목소리에 진지하게 귀 기울이며,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투명하고 공정한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며 부패방지 및 청렴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.

우리의 실천

도민과 예술가를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  • 가. 방문하는 경우, 하던 일을 멈추고 요구사항을 경청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.
  • 나. 전화가 올 경우, 신속하게 전화를 받고 소속과 성명을 밝힌 후 친절하게 응대 하겠습니다.
  • 다.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, 반드시 민원인의 용건을 전달하여 정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라.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하는 경우, 이를 접수하여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민원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
  • 가. 민원인의 입장에서 모든 민원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나. 민원인에게 어떠한 금품이나 향응도 받지 않겠습니다.
  • 다. 타 부서ㆍ기관과의 협조 등의 이유로 부득이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 반드시 진행상황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.
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에 대한 우리의 자세
  • 가. 민원행정실명제와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도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정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.
  • 나. 민원인의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개인정보보호법을 철저히 준수 하겠습니다.
의견 반영을 위한 우리의 자세
  • 가. 전화, 서면, 온라인을 통해 제시된 의견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그 결과를 신속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나. 홈페이지 [재단에 바란다] 창구에 올라온 직원 불친절사례나 개선요구사항, 정책전반에 관한 건의사항 등을 꼼꼼히 검토하여 시정하겠습니다.
  • 다. 재단 임·직원이 업무와 관련하여 금품을 수수하거나 향응을 제공받은 경우, 특정인에게 특혜를 제공하는 경우,직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기 위해 이권에 개입하는 경우가 있다면 재단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.